결론부터 말하자면 에듀잡코리아는 정~말 비추천하며 신청하면 안된다.
1. 에듀잡코리아는 무엇인가?
에듀잡코리아는 여러 학교에서 자신들의 서비스를 신청하게 하기 위해 광고하며 대학생들을 상대로 강의 팔이를 한다. 하지만 서비스되는 강의의 퀄리티는 매우 좋지 않으며 하등 도움이 되지 않았다. 또한 출석률 80%를 넘으면 100% 환급을 해준다고 광고한다. 하지만 필자는 출석을 다해도 환급을 받지 못했으며 에듀잡코리아의 서비스는 1도 도움 되지 않았다. 참고로 필자는 현재 대전 소재의 국가 연구소에 재직 중이지만 에듀잡코리아의 서비스는 도움될 것이 없다.
그 외에 서비스 신청 시, IT 강의도 들을 수 있다며 꼬드긴다. 하지만 IT교육도 쓸데가 없다. 굳이 신청해서 소중한 36만원을 날리지 않기를 바란다.
차라리, 36만원으로 놀러 가든 다른 강의를 들기를 적극 권장한다. (차라리 돈을 더 줘도 해커스가 더 좋다. 필자는 교내 토익 수업이 더 좋았다.)
2. 에듀잡코리아를 신청하면 안되는 이유
필자는 에듀잡코리아 출석률이 80% 넘었고 전화를 통해 환급을 신청했다. 하지만 그 쪽에서는 계속 기다리라는 말만 반복할 뿐, 확인조차 하지 않았다. 분명 처음에 계약할 때, 출석률이 80% 넘으면 100% 환급을 한다고 계약서로 써져 있다. 그리고 그 밑에 출석을 다 채우고 30일이 지나면 개인정보가 폐기되므로 공지가 오지 않으면 전화하라고 되어있다. 이에 전화를 해보았고 계속 기다리라는 답변만 받았다. 더 가관인 것은 오히려 담당자는 서비스 이용자인 내게 짜증을 내며 말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돈 36만원을 내고 쓸데없는 강의를 듣고 난 후 이유 없이 짜증을 듣고 허위 과장 광고에 당하고 싶으면 에듀잡코리아를 신청하길 바란다.
이게 아니하면 에듀잡코리아는 거들도 보지 말자.
검색창에도 쳐보면 에듀잡코리아에서 대학생들을 상대로 어떠한 짓을 하는지 짐작이 간다.

3. 기존의 에듀잡코리아 신청자는 어떻게 해야 하나?
일단 계약서는 절대로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해야 하며 자신의 출석을 증빙할 수 있는 사진을 캡쳐해놓길 바란다. 아쉽게도 필자는 에듀잡코리아를 검색해보지도 않고 학교 내에서 홍보하길래 생각 없이 출석만 하였다. 그리고 출석했다는 증거를 만들지 못했다.
따라서 이미 에듀잡코리아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은 증거부터 만들기 바란다. 안 그러면 필자처럼 출석한 기록을 보지 못할 뿐만 아니라 에듀잡코리아에서 거짓말을 해도 할 말이 없다.
기간이 만료되면 밑에 사진처럼 로그인 되지도 않는다. 즉, 미리 증거를 만들어 놓아야 한다.
그리고 증거가 있다면 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높은 수준의 논리와 말싸움 실력일 것이다.
